카테고리 없음

퇴직금 계산 방법 어렵지 않아요

꿀이당 2023. 2. 11.

퇴직금 계산 방법 어렵지 않아요

내가 받을 수 있는 퇴직금이 얼마인지, 언제 들어오는지 신경이 쓰이는 분은 계십니까? 퇴직금이란 근로자가 상당기간을 근속하여 퇴직하는 경우 근로관계의 종료를 사유로 하여 사용자가 지급하는 일시지급금을 의미합니다.직원이 5인 미만인 회사도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기준법에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2022년 1월부터 급여 인상을 받으면 인상된 급여로 퇴직금을 받기 위해서는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치 급여를 받아야 합니다. 가족만으로 구성된 회사는 퇴직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퇴직금은 일용직, 프리랜서, 아르바이트 파트타임 근로자, 계약직, 특수 계약직 등 3가지 지급기준을 충족한다면 받을 수 있습니다.

✅ 퇴직금 계산 👈클릭



퇴직금 지급 조건

첫째, 입사일과 퇴직일 사이의 총 근로일수는 1년 이상이어야 하며 평균 근로시간은 15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1년 미만 계약직의 경우에도 동일한 근로 계약을 지속할 경우 실 근무기간이 만 1년을 넘어가면 퇴직금 수령이 가능 할것입니다. 퇴직금을 받기 위해서는 충족해야 할 두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가끔 영세 사업장에서 1년 미만의 재계약을 통하여 퇴직금을 주지 않기 위해 이용료를 지불하려고 하는 경우에도 퇴직금 지급을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퇴직금 계산 👈클릭



퇴직금이란

국내 기업은 대부분 퇴직금을 지급그렇지만 해외에서는 퇴직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떠한 사유로 퇴직금을 수령할 경우에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많이들 모르시는데요.일정기간 회사에서 근무한 이후 퇴직할 때 회사가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급여입니다. 퇴직금은 받는 시기에 따라서 금액이 많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퇴직금 계산방법은 하기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퇴직금 산정식 : 1일 평균임금 X 30일 X (총 재직일수 / 365일)제8조(퇴직금제도의 설정 등) 퇴직금제도를 설정하려는 사용자는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하여 30일분 이상의 을 퇴직금으로 퇴직 근로자에게 지급할 수 있는 제도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경우 먼저 정산하여 지급한 후의 퇴직금 산정을 위한 계속근로기간은 정산시점부터 새로 계산합니다. 제1항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는 주택구입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유로 근로자가 요구하는 경우는 근로자가 퇴직하기 전에 해당 근로자의 계속근로기간에 대한 퇴직금을 먼저 정산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