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미국 힙합 레이블 QC뮤직 인수
그림에서 보시는 것같은 모습으로 최초 유상증자 일정을 공시하고 1차 발행가로 4,805원을 정했습니다.아쉽게도 실권주가 발생은 발생했으나, 너무 적은 단주수 4,407주로 실권주 청약이 취소되었습니다그리고 최종 청약일 3일 전인 5월 25일 최종 발행 조건이 확정 되었습니다. 그리고 5월 28일 금요일부터 5월31일 월요일까지 구주주청약을 진행했습니다. 최종신주발행가는 1차 발행가보다 더 낮은 2차 발행가액인 4,770원으로 확정했습니다.

하이브 기반 NFT 게임 splinterlands
최근 블록체인 기반 게임 순위 중 splinterlands가 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기 때문입니다.요새 하이브가 급상승한 이유죠splinterlands는 하트 스톤과 같은 카드 게임입니다.그리고 내가 소유하고 있는 카드가 NFT이기 때문에 카드가 독특할수록 판매 가격이 높아지므로 하이브 블로깅 플랫폼이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조금 한계가 느껴집니다.
주당 단가는 12만원으로, 하이브가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가 보유한 SM의 지분을 인수할 당시 책정한 주당 투자 단가와 같은 금액입니다.막대한 규모의 자금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진 HIVE는 더 나아가 소액주주들이 보유한 SM의 지분 공개매수도 실시합니다.2대 주주인 카카오와의 지분율 격차가 5%가량밖에 나지 않는 상황이기에, 완전한 경영권 인수를 위해 공개매수를 택한 것으로 보인다현재 주가보다 높은 주가로 하이브의 인수합병 성공 가능성도 높아졌다.
이에 HIVE는 이날 이수만 전 총괄 프로듀서가 보유한 지분 18%를 4천228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해 SM의 단독 1대 주주에 올랐습니다.다만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상장 시 단숨에 시총 1위를 넘겨줄 가능성이 있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견제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카카오 역시 지난 7일 2천171억5천200만원을 투자해 SM 지분 05%를 확보해 SM엔터 설립자 이수만에 이어 단숨에 2대 주주가 됐습니다.증권가에서는 HIVE가 SM 지분 인수를 완료한다면 K팝 1군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한 최대 사업자의 지위가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