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에서 업종코드 조회하는 방법
또 이 업종코드를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정한 '업종코드'를 기준으로 세금이 정해지기 때문입니다놀랍게도 비슷한 업종이라도 업종 코드가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창업 시 '세금'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창업을 하려고 하는데 이것만은 하려고 합니다." 하고 입사 지원을 하고 싶을 때 들어가는 코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이렇게 중요한 '업종코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하여 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업종코드는 국세청이 기준경비율 및 단순경비율 적용과 세원관리 등을 위해 일정 규칙에 따라 업종별로 부여한 6자리 코드 번호입니다. 업종은 한국표준산업분류표의 대분류에 속하며, 항목은 업종 중 세분화된 업종을 의미. 즉, 업태는 하려는 사업을 판매 방법에 따라 분류한 것이고 종목은 무엇을 판매하는지에 대한 것입니다예를 들자면 식품을 판매하고 공장에서 제조하여 판매하더라도 업종은 제조업이고 음식점에서 판매한다면 숙박 및 음식점업입니다.

업태 종목과 업종코드
업종은 한국표준산업분류표의 대분류에 속하며, 품목은 업종을 나타내는 것으로 업종별로 구분되며 업종, 품목, 업종코드가 반드시 포함돼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 신청서를 입력하십시오즉, 영업의 종류는 판매방법에 따라 분류되며 요소는 무엇을 판매할 것인가에 관련된 것입니다. 한식을 판다면 종목은 한식업이 됩니다예를 들자면 식품을 판매하고 공장에서 제조하여 판매하더라도 업종은 제조업이고 음식점에서 판매한다면 숙박 및 음식점업입니다.업종코드는 표준 및 간이원가지표의 사용과 세원관리에 관련된 구체적인 규정에 따라 국세청에서 업종별로 부여하는 6자리 코드번호입니다.
액셀 파일을 열어서 키보드의 Ctrl을 누른 채 F를 누르시면 찾기 화면이 나와서 관할세무서를 바로 입력해서 원하는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전국 관할세무서 주소와 전화번호, 팩스 등을 액셀파일로 첨부합니다. 원본 파일로 전국 지역별로 나뉘어있지는 않습니다.
댓글